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žλ™μ°¨/λΈŒλžœλ“œ

- 2λΆ€ - 였펠(Opel)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

μš”λ―Έ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μ§€λ‚œ μ‹œκ°„μ— 였펠의 섀립 및 2μ°¨ μ„Έκ³„λŒ€μ „

μ΄μ „μ˜ 이야기 - 1λΆ€ - 였펠(Opel) μ— μ΄μ–΄μ„œ

 

μ „μŸ 후에 λŒ€ν•œ 이야기λ₯Ό ν•˜λ„λ‘ 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였펠(Opel)였펠(Opel)


  μ „μŸμ΄ λλ‚œ ν›„

νŠΈλŸ­μ„ λ§Œλ“€λ˜ λΈŒλž€λ΄λΆ€λ₯΄ν¬(Brandenburg)

곡μž₯은 λ‹Ήμ‹œ μ†Œλ ¨μœΌλ‘œ λ•…κ³Ό ν•¨κ»˜ λ„˜μ–΄κ°”κ³ ,

(였래 μ§€λ‚˜μ§€ μ•Šμ•„ λ‹€μ‹œ λ…μΌλ‘œ λ„˜μ–΄μ˜€κ²Œ 된 λ“―ν•©λ‹ˆλ‹€.)

 

 

λ€Όμ…€μŠ€ν•˜μž„μ— μžˆλŠ” 건물 쀑에 47%κ°€

파괴된 μ°Έλ‹΄ν•œ ν˜„μ‹€μ΄μ—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μ΄μ „μ˜ 였펠 직원듀은

λ€Όμ…€μŠ€ν•˜μž„ 곡μž₯을 μž¬κ±΄ν•˜κΈ° μœ„ν•΄

λΆ€λ‹¨νžˆ λ…Έλ ₯을 ν–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λ€Όμ…€μŠ€ν•˜μž„μ„ κ΄€μž₯ν•˜λ˜ 미ꡭ은

μž¬κ±΄μΆ•μ— 어렀움을 격고 μžˆλŠ”

λ…μΌμ˜ μƒˆλ‘œμš΄ νŠΈλŸ­μ— λŒ€ν•œ μš”κ΅¬μ— μ‘ν•˜λ©΄μ„œ

2.5L KapitΓ€n μ—”μ§„μœΌλ‘œ 1.5톀 νŠΈλŸ­μ„

생산할 수 μžˆλŠ” ν—ˆκ°€λ₯Ό 내쀬닀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1946λ…„ 01μ›”κΉŒμ§€ 이 곡μž₯은

νŠΈλŸ­μ„ λ§Œλ“€ μ€€λΉ„κ°€ λ˜μ—ˆμ§€λ§Œ

각가지 ν•„μš”ν•œ μ•½ 12,000κ°€μ§€μ˜

λΆ€ν’ˆ 쀑 μƒλ‹Ήμˆ˜κ°€ λΆ€μ‘±ν–ˆμ—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μ™„μ„±μ°¨ νšŒμ‚¬κ°€ κ΅¬λ™ν•˜κΈ° 전에,

각 λΆ€ν’ˆνšŒμ‚¬λ“€λ„ μž¬κ±΄λ˜μ—ˆμ–΄μ•Ό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각쒅 μ§ˆλ³‘κ³Ό λΆ€μ‘±ν•œ μ˜μ–‘ μ„­μ·¨λ‘œ 인해

6,000 μ—¬λͺ…μ˜ 직원이 정상적인 μƒν™œ μžμ²΄κ°€

μ–΄λ €μ› λ˜ μ‹œκΈ°μ˜€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κ²°κ΅­ μ˜€νŽ μ€ 어렀움을 κ·Ήλ³΅ν•˜κ³ 

였펠 블리츠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λ‚΄μ–΄

1946λ…„ 07μ›” 15일에

λ―Έκ΅­ 윑ꡰ μž₯κ΅μ˜€λ˜ μ œν”„λ¦¬ ν‚€ μ—μŠ€ 및

기타 μ§€μ—­μ˜ μ§€λ„μžλ“€κ³Ό μ–Έλ‘  κΈ°μžλ“€κ³Όμ˜

면담을 톡해 μ „μŸ ν›„

첫 번째 트럭의 완곡을 κΈ°λ…ν–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였펠 블리츠(Blitz)였펠 블리츠(Blitz)

 

λ‹€μŒ λ‹¨κ³„λ‘œ 승용차 생산을

μž¬κ°œν•˜λŠ” κ²ƒ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  

카피탄(KapitΓ€n)의 엔진을

μ΄μš©ν•˜μ—¬ μ„€κ³„ν•˜λŠ” 것이 μ‰¬μšΈ 것 κ°™μ•˜μ§€λ§Œ

 

λ―Έκ΅­ μ λ Ήμƒμ˜ κ·œμΉ™μƒ 1.5LκΈ‰ μ΄ν•˜μ˜ 차둜

μ œν•œμ΄ λ˜μ–΄μžˆλ˜ 터라,

μ†Œν˜•μ°¨μ˜€λ˜ μ˜¬λ¦Όν”Όμ•„(Olympia)κ°€

유λ ₯ν•œ λŒ€μƒ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1947λ…„ 11μ›” μ˜¬λ¦Όν”Όμ•„μ˜ μƒμ‚°μ˜ μ‹œμž‘ λ°œν‘œ ν›„

1948λ…„ 12μ›”λΆ€ν„° 수좜이 되며 μ™„λ§Œν•œ 맀좜둜

λ‚˜νƒ€λ‚¬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λ‹Ήμ‹œ μΉ΄ν”Όνƒ„μ˜ 경우 9,950DMμ΄μ—ˆμœΌλ©°

μ˜¬λ¦Όν”Όμ•„λŠ” 6,785DM으둜 νŒλ§€λ˜μ—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 

이 ν›„

 

 μ˜€νŽ μ€ GM Europe의 주좕이며,

영ꡭ의 λ³΅μŠ€ν™€(Vauxhall)κ³Ό ν•¨κ»˜

μœ λŸ½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큰 μ œλ„ˆλŸ΄ λͺ¨ν„°μŠ€μ˜

핡심 λΈŒλžœλ“œμ˜€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
λ³΅μŠ€ν™€(Vauxhall) 영ꡭ판 였펠, λ³΅μŠ€ν™€(Vauxhall)


ν•˜μ§€λ§Œ

 

2008λ…„ κΈ€λ‘œλ²Œ 금육 μœ„κΈ° 이후,

GM은 κ²½μ˜λ‚œμœΌλ‘œ 인해

 

2009λ…„ 09μ›” 10일, GM은 독일 μ •λΆ€μ˜

μŠΉμΈμ„ μ–»κ³  였펠의 55% 지뢄을

μΊλ‚˜λ‹€μ˜ λΆ€ν’ˆμ—…μ²΄μΈ λ§ˆκ·Έλ‚˜(Magna)에

맀각을 μΆ”μ§„ν•˜μ˜€μœΌλ‚˜,

같은 ν•΄ 11월에 κ°‘μž‘μŠ€λ ˆ GM λ³Έμ‚¬μ—μ„œ

이λ₯Ό μ² νšŒν•˜μ˜€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그리고

 

GMλ³Έμ‚¬μ—μ„œλŠ” 였펠의 맀각을 μ§€μ‹œν–ˆλ˜

λ‹Ήμ‹œμ˜ 였펠 사μž₯인 μΉΌ ν”Όν„° ν¬μŠ€ν„°λ₯Ό

 

κ²½μ§ˆν•˜κ³ (ν•΄κ³ ν•˜κ³ )

 

11μ›” 11일, μ „ GMλŒ€μš°μ˜ 사μž₯μ΄μ—ˆλ˜

닉 라일리λ₯Ό 였펠 사μž₯ κ²Έ ν•΄μ™Έ μ΄κ΄„μžλ‘œ μž„λͺ…ν•˜μ˜€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ꡬ쑰 μ‘°μ • κ³„νšμœΌλ‘œ 인해, 2010λ…„ λ§κΉŒμ§€ λ²¨κΈ°μ—μ˜

μ•€νŠΈμ›Œν”„ 곡μž₯을 νμ‡„ν•˜κΈ°λ‘œ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2010λ…„ μ˜€νŽ μ€ ν–₯ν›„ 5λ…„κ°„ μ•½ 110μ–΅ 유둜의

κΈˆμ•‘μ„ κ°œλ°œμ— νˆ¬μžν•  것이라고 λ°œν‘œλ₯Ό ν•©λ‹ˆλ‹€.

κ·Έ 쀑 10%λŠ” ν˜μ‹ μ μΈ μ—°λΉ„ν–₯상 엔진과

변속기 κ°œλ°œμ„ μœ„ν•΄ ν• λ‹Ήν–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
PSAκ·Έλ£ΉPSAκ·Έλ£Ή

 

2012λ…„ 02μ›” 29일 μ˜€νŽ μ€ PSAκ·Έλ£Ήκ³Ό

μ£Όμš” 제휴 관계λ₯Ό κ΅¬μΆ•ν•˜μ—¬ GM이

PSA의 7%의 지뢄을 μ μœ ν•˜κ²Œ ν•˜μ—¬

PSA의 푸쑰에 이어 두 번째둜

큰 μ£Όμ£Όκ°€ 되게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이 제휴λ₯Ό 톡해 ν”Œλž«νΌ 곡유, 기타 생산단가 λ“±μ˜

μ ˆκ°μ„ 톡해 μ—°κ°„ 20μ–΅ λ‹¬λŸ¬μ˜ λΉ„μš© μ ˆκ°μ„

κ³ λ €ν–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ν•˜μ§€λ§Œ

 

2013λ…„ 12μ›”, GM의 λΉ„μš© 절감 κ³„νšμ΄ μ‹€νŒ¨ν•˜λ©°,

PSA에 7% 지뢄을 2μ–΅ 5,000만 νŒŒμš΄λ“œμ— νŒλ§€ν–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GM은 유럽 μ‚¬μ—…μ—μ„œ 2μ–΅ 7700만 λ‹¬λŸ¬μ˜ 손싀을

  

보훔(Bochum)에 μžˆλŠ” 였펠 곡μž₯은

κ³Όμž‰ μ„€λΉ„λ‘œ μΈν•œ κ³ μ •μ§€μΆœ λΉ„μš©μ„

μ ˆκ°ν•˜κΈ° μœ„ν•˜μ—¬ 2014λ…„ 12월에

νμ‡„λ˜κ³  λ§μ•˜μŠ΅λ‹ˆλ‹€.

(무렀 52λ…„κ°„ μ§€μ†ν–ˆλ˜ 곡μž₯이라고 ν•©λ‹ˆλ‹€.)

 

 2015λ…„ 초, μ˜€νŽ μ€ 22개의 λ”œλŸ¬ λ„€νŠΈμ›Œν¬λ₯Ό

가지고 있던 μ€‘κ΅­μ—μ„œ μ² μˆ˜ν•˜κ²Œ 되고,

 

 2016λ…„ μœ λŸ½μ—μ„œ μ‰λ³΄λ ˆλ₯Ό μ² μˆ˜ν•©λ‹ˆλ‹€.

  

μ°¨κ·Όμ°¨κ·Ό 정리단계λ₯Ό λ°Ÿμ•„κ°€λ˜ GM은 κ²°κ΅­..

2017λ…„ 03μ›” PSAκ·Έλ£Ήμ—κ²Œ 였펠과 λ³΅μŠ€ν™€ 등을

22μ–΅ λ‹¬λŸ¬μ— λ§€κ°ν•˜κ²Œ 되고 λ§™λ‹ˆλ‹€.

 

2018λ…„ PASκ·Έλ£Ή μ•ˆμ—μ„œμ˜ μ˜€νŽ μ€

1999λ…„ μ΄ν›„λ‘œ 처음 ν‘μžλ₯Ό κΈ°λ‘ν•˜μ˜€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 



 ν˜„μž¬μ˜ μ˜€νŽ μ€

6κ°œκ΅­μ— 10개의 μ°¨λŸ‰ 및 νŒŒμ›ŒνŠΈλ ˆμΈ 곡μž₯κ³Ό

4개의 개발 및 ν…ŒμŠ€νŠΈ μ„Όν„°λ₯Ό μš΄μ˜ν•˜κ³  있으며,

μœ λŸ½μ— μ•½ 3만 λͺ…μ˜ 직원을 두고 μž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 „ 세계 60개 μ΄μƒμ˜ λ‚˜λΌμ—

μ°¨λŸ‰μ„ νŒλ§€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(μš°λ¦¬λ‚˜λΌμ—λŠ” νŒλ§€ν•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)

   



μ—¬λ‹΄μœΌλ‘œ

 

GMλŒ€μš°μ™€ μƒˆν•œμžλ™μ°¨ μ‹œμ ˆλΆ€ν„° λ ˆμ½”λ“œμ˜

ν›„λ₯œκ΅¬λ™ ν”Œλž«νΌμ„ κ°–κ³ μ™€μ„œ

μ†Œν˜• μ›”λ“œμΉ΄ λ₯΄λ§ λ“±

였펠의 κΈ°λ³Έ 섀계λ₯Ό κ°–κ³  온

μŠΉμš©μ°¨λ“€μ΄ λ§Žμ•˜μœΌλ©°,

 

ν¬λ£¨μ¦ˆμ™€ μ˜¬λž€λ„μ˜ 경우

였펠의 λŒ€ν‘œμ μΈ μ „λ₯œκ΅¬λ™ μ†Œν˜•μ°¨μΈ

μ•„μŠ€νŠΈλΌμ˜ μ „λ₯œκ΅¬λ™ ν”Œλž«νΌμ„

κ³΅μœ ν•˜μ˜€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œˆμŠ€ν†° λ§₯슀의 경우 였펠/λ³΅μŠ€ν™€

μ•ˆνƒ€λΌλ‘œλ„ μˆ˜μΆœν–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였펠 μΈμ‹œκ·Έλ‹ˆμ•„μ— μ „λ₯œκ΅¬λ™ ν”Œλž«νΌμ„ μ–Ήμ—¬

ν•œκ΅­GM μ•ŒνŽ˜μ˜¨, μ‰λ³΄λ ˆ 말리뢀,

μ‰λ³΄λ ˆ μž„νŒ”λΌ, μΊλ”œλ½ XTS,

뷰읡 λΌν¬λ‘œμŠ€μ™€ ν”Œλž«νΌ 곡유λ₯Ό ν•œ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 

 

였펠의 μ°¨μ’…

 

2013λ…„ κΈ°μ€€

 

Adam

Agila

Ampera(β‰’ μ‰λ³΄λ ˆ 볼트)

Antara

Astra(β‰’ μ‰λ³΄λ ˆ 크루즈)

Cascada

Corsa

Insignia

Meriva

Mokka

Zafira Tourer

 

 

μƒμš©μ°¨

 

Combo

Vivaro

Movano

  

OPC (였펠 κ³ μ„±λŠ₯ λͺ¨λΈ, 였펠 퍼포먼슀 μ„Όν„°)

Astra OPC

Corsa OPC

Insignia OPC

 


 

μ—­λŒ€ 였펠의 μ˜€λ„ˆ

μ—­λŒ€ 였펠의 μ˜€λ„ˆμ—­λŒ€ 였펠의 μ˜€λ„ˆ

μœ„ν‚€ν”Όλ””μ•„μ—μ„œ 발췌

 

 

였펠의 둜고

였펠의 둜고였펠의 둜고

μœ„ν‚€ν”Όλ””μ•„μ—μ„œ 발췌

 



μ΄μƒμœΌλ‘œ μ˜€νŽ μ— λŒ€ν•œ 이야기λ₯Ό

λ§ˆλ¬΄λ¦¬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κΈ΄ κΈ€ μ½μ–΄μ£Όμ…”μ„œ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

*( _ _ )*


☞ 1λΆ€λ₯Ό λͺ» 보셨닀면 - 1λΆ€ - 였펠(Opel) λ₯Ό λˆŒλŸ¬μ£Όμ„Έμš”.

 

μ°Έμ‘°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C%98%A4%ED%8E%A0
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Opel

https://int-media.opel.com/en/120-years-opel-automobiles

http://www.cars-evo.com/brands/opel.html

λ°˜μ‘ν˜•

"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