μλ νμΈμ. μλ―Έμ λλ€.
μ€λμ
μ¬ν΄λ‘ 120λ μ μμ¬λ₯Ό μ΄μ΄κ°λ
λ μΌμ μ€ν (Opel)μ λνμ¬
μ€ν (Opel)
μ΄μΌκΈ° ν΄λ³΄κ² μ΅λλ€.
μ€ν μ
1862λ 01μ 21μΌμ
λ€Όμ μ€νμ(RΓΌsselsheim am Main)μμ
μλ΄ μ€ν (Adam Opel)μ μν΄ μ€λ¦½λμμΌλ©°,
μ€λ¦½ λΉμμλ μ¬λ΄ν μ μ‘°μ 체μλ€κ³ ν©λλ€.
μ΄ν
1886λ λΆν° νλνλ©(Penny-farthing)μΌλ‘ λΆλ¦¬λ
νμ΄ ν (High wheel) μμ κ±°λ₯Ό μμ°νμμΌλ©°,
νμ΄ ν μμ κ±°
μ€ν μ λ μλ€μ΄ νμ΄ ν μμ κ±° κ²½μ£Όμ
μ°Έκ°νμ¬ ν보λ₯Ό νκ³€ νλ΅λλ€.
μ΄ ν ν¨κ³Όλ₯Ό 보곀
κΈ°μ‘΄μ μ£Όλ ₯ μ νμΈ μ¬λ΄ν 보λ€
νμ΄ ν μμ κ±°μ ν맀λμ΄ μ¦κ°νλ€κ³ ν©λλ€.
μ¬λ΄νκ³Ό νμ΄ ν μμ κ±° λΆμΌμμ
μ£Όλ¦μ‘λ μμ μΈ
1895λ μ μ€λ¦½μμΈ μλ΄ μ€ν μ
20μΈκΈ°λ₯Ό λͺ λ μλκ³
μ΄ μΈμμ λ λκ³ λ§λλ€.
μ΄ ν
μ€ν μ μλ΄μΈ μνΌ(Sophie)μ λ μλ€μ
μλμ°¨ μ€κ³ κ²½νμ΄ μμλ
μμ§λμ΄μ΄μ, μλ¬Όμ μ 쑰곡μΈ
ν리λ리ν λ£¨μΈ λ§(Friedrich Lutzmann)κ³Ό
ννΈλμμ λ§Ίμλ€κ³ ν©λλ€.
(1859λ 04μ 05μΌ ~ 1930λ 04μ 23μΌ)
κ·Έ κ²°μ€λ‘
1899λ λΆν° μλμ°¨λ₯Ό μμ°νλ©°,
μ€ν μ λ μλμ°¨ μλμ μμ¬λ₯Ό
μ°κΈ° μμν©λλ€.
1899λ Opel μλμ°¨ 곡μ₯μ μ§μλ€
νμ§λ§,
μ€ν μ 첫 μλμ°¨λ κ·Έλ€μ§ ν° μ±κ³Όλ₯Ό
μ΄λ£¨μ§ λͺ»νκ³ 2λ λ§μ ννΈλμμ
ν΄μ²΄λκ³ λ§μμ΅λλ€.
μ΄ ν
μ€ν μ 1901λ νλμ€μ
Automobiles Darracq Franceμ
λΌμ΄μΌμ€ κ³μ½μ νκ² λ©λλ€.
Opel DarracqλΌλ λΈλλλ‘
μ°¨λμ μμ°νλ€κ³ ν©λλ€.
μ΄λ Darracqμ μμμ 2κΈ°ν΅ νμνΈλ μΈμ
Opelμ 차체λ₯Ό μΉμ΄ μλμ μ°¨κ° κ°λ°λμκ³ ,
1901λ λΉμ 9λ§λ ₯μ μ€ν λ€λΌν¬
1902λ ν¨λΆλ₯΄ν¬ λͺ¨ν°μΌμμ
μ΅μ΄λ‘ μ체 μ€κ³ν
μλμ°¨λ₯Ό μ μνμμ΅λλ€.
1902λ μ€ν λ€λΌν¬
1909λ μμ¬λ€μ μ°¨(Doktorwagen)μΌλ‘
μλ €μ§ Opel 4/8 PS μ΄λΌλ
4κΈ°ν΅ μμ§μ μ₯μ°©ν λͺ¨λΈμ΄ μμλλ°,
λλ‘μ μνκ° μ’μ§ μλ μμ , νμλ€μ μ§μ°°νκΈ°
μν΄ μ₯거리 μ΄μ μ ν΄μΌλ§ νλ
λΉλμ μμ¬λ€μκ² λμ΄ νκ°λμλ€κ³ ν©λλ€.
κ°κ²© λν μ λ ΄ν 3,950 λ§λ₯΄ν¬μ ν맀λμ΄
λΉμμ λμ 리 λͺ¨λΈλ€μ μ λ°λ°μ λμ§ μμ
κ°κ²©μ΄μλ€κ³ ν©λλ€.
1914λ κΉμ§μ μ€ν μ λ μΌμμ κ°μ₯ ν°
μλμ°¨ νμ¬λ‘ μΉμΉμ₯ꡬ νκ² λμλ€κ³ ν©λλ€.
1920λ λ μ΄μ μ€ν μ λ μΌ λ΄μμ μ΅μ΄λ‘
λλ μμ°μ μν 쑰립λΌμΈμ
ꡬμΆνλ€κ³ ν©λλ€.
1924λ λ무 κ°κ΅¬λ¦¬(Laubfrosch)λΌκ³ λΆλ¦¬λ
2μΈμΉ μ°¨λμ μμ°νκ² λμλ€κ³ ν©λλ€.
1924 Opel 4 PS Laubfrosch
μ΄ μ°¨λ 3,900 λ§λ₯΄ν¬μ νλ§€κ° λμλ€κ³ ν©λλ€.
(1930λ λμλ λλ μμ°μ μμ°λΌμΈκ³Ό
μλμ°¨ μμκ° κΈμ¦νλ μκΈ°μ¬μ
μμ κ°κ΅¬λ¦¬ νμ μ μ°¨μ’ μ 1,930 λ§λ₯΄ν¬ μ μμ
νλ§€κ° λκ³ μμλ€κ³ ν©λλ€.
μ’ λΉμΈκ² ν맀ν λ©΄μ΄ μμ΄ λ³΄μ λλ€.)
μ€ν μ 1929λ 03μμλ GMμ΄ μ€ν μ
νλμ μμ° μ€λΉμ λν΄ μ’κ² νκ°νμ¬
λΉμ 80%μ μ§λΆμ μΈμν¨μΌλ‘μ¨
GMμ μ λ½ μ μ΄κΈ°μ§λ‘ μ리맀κΉν©λλ€.
1931λ GMμ΄ μ€ν μ λν μ§λΆμ 100%μΈμνμκ³ ,
μ΄ νλ‘ μ€ν μ μ¬λ¬ μ μ μ λ¨κΈ°κ² λλλ°
1934λ μ λλ°λ(unibody) ꡬ쑰μ
μ°¨λμ λ μΌ μ΅μ΄λ‘ λμ ν
μλμ°¨ μ μ‘°μ μ²΄κ° λμμ΅λλ€.
μ΄λ μ λλ°λλ₯Ό λμ νλ μλμ°¨λ
μ€ν μ¬λ¦ΌνΌμ(Olympia)μμΌλ©°
1936 μ€ν μ¬λ¦ΌνΌμ
1935λ μ μ€ν μ λ μΌ μλμ°¨ μ μ‘°μ 체λ‘λ
μ²μμΌλ‘ 1λ μ 10λ§ λκ° λλ μ°¨λμ μμ°νλ
곡룑기μ μ΄ λμλ€κ³ ν©λλ€.
μ΄λ μ€ν μ μΈκΈ°λ₯Ό 견μΈνλ
Opel P4 λͺ¨λΈμ
1,650 λ§λ₯΄ν¬λ°μ μ λλ μ λ ΄ν λΉμ©μ
23λ§λ ₯(17kW)μ 1.1λ¦¬ν° 4κΈ°ν΅ μμ§μΌλ‘
λΉμ 85km/hμ μ΅κ³ μλ ₯μ 보μλ€κ³ ν©λλ€.
Opel P4
μ€ν μ 10λ λμ κ³μ μ±μ₯νμ¬
1937λ μλ 130,267λμ μ°¨λμ μμ°ν
λ€Όμ μ€νμ(RΓΌsselsheim) 곡μ₯μ
μΈκ³ 7μμ μμ°λμ μλνλ
μ λ½ μ΅κ³ μ
μλμ°¨ 곡μ₯μ΄ λμλ€κ³ ν©λλ€.
1938λ μλ μΉ΄νΌν(KapitΓ€n)μ΄λΌλ λͺ¨λΈμ
2.5리ν°μ 6κΈ°ν΅ μμ§κ³Ό μ 체 μ€νΈ λ°λ,
νλ‘ νΈ λ 립 μμ€νμ , μ μ 좩격 ν‘μμ₯μΉ,
μ λ μ‘νꡬ λ° νν°, μ€μ μλκ³ λ±
λ€μν κΈ°μ λ‘ μ€ λ¬΄μ₯ν μ°¨λ‘
μ νμ μΈ μΈκΈ°λ₯Ό λμλ€κ³ ν©λλ€.
1938~1940 Opel KapitΓ€n
νμ§λ§ 1940λ 2μ°¨ μΈκ³λμ μ΄ κ²©λ ¬ν΄μ§λ©΄μ
λΉμ μ λΆμ λͺ λ ΉμΌλ‘ μμ°μ μ€λ¨νκ² λ©λλ€.
μκ°λ³΄λ€ κΈΈμ΄μ Έμ λλμ΄ κ°λλ‘ νκ² μ΅λλ€.
κ°μ¬ν©λλ€.
*( _ _ )*
β λ€μ μ΄μΌκΈ°λ - 2λΆ - μ€ν (Opel) μ΄μ΄λ³΄κΈ°
μ°Έμ‘°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C%98%A4%ED%8E%A0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Opel
https://int-media.opel.com/en/120-years-opel-automobiles
https://de.wikipedia.org/wiki/Opel_P4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Alexandre_Darracq
'μλμ°¨ > λΈλλ' μΉ΄ν κ³ λ¦¬μ λ€λ₯Έ κΈ
볡μ€ν(Vauxhall) (0) | 2019.07.02 |
---|---|
- 2λΆ - μ€ν (Opel) (0) | 2019.06.30 |
λ μΌ μμ‘° κ΅λ―Όμ°¨ Standard Superior (0) | 2019.06.27 |
λ μΌ μ΅μ΄ κ΅λ―Όμ°¨ κ°λ°μ μμ λ§μΈνΈ(Josef Ganz) (0) | 2019.06.21 |
ννΈλΌ(Tatra) - Nesselsdorfer (0) | 2019.06.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