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žλ™μ°¨/λΈŒλžœλ“œ

ν•˜μΈλ¦¬νžˆ λ…Έλ₯΄ ν˜Έν”„(Heinz Heinrich Nordhoff)

μ˜€λŠ˜μ€ 독일 μžλ™μ°¨κ³„μ— μ€‘μš”ν•œ 인사 쀑에 ν•œλͺ…인

ν•˜μΈλ¦¬νžˆ λ…Έλ₯΄ ν˜Έν”„(Heinz Heinrich Nordhoff)에

λŒ€ν•˜μ—¬ μ΄μ•ΌκΈ°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κ°–μ–΄ 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ν•˜μΈλ¦¬νžˆ λ…Έλ₯΄ ν˜Έν”„(Heinz Heinrich Nordhoff)(1899λ…„ 01μ›” 06일 ~ 1968λ…„ 04μ›” 12일)

 

λ…Έλ₯΄ ν˜Έν”„λŠ” νžλ°μŠ€ν•˜μž„(Hildesheim)μ—μ„œ

μ€ν–‰κ°€μ˜ μ•„λ“€λ‘œ νƒœμ–΄λ‚¬κ³ , λΆ€μœ ν•œ κ°€μ •μ—μ„œ 자라

λ…μΌμ˜ λͺ…λ¬ΈλŒ€μΈ λ² λ₯Όλ¦° κ³΅κ³ΌλŒ€ν•™κ΅λ₯Ό μ‘Έμ—…ν•˜κ³ 

 

λ² λ₯Όλ¦°κ³΅κ³ΌλŒ€ν•™κ΅λ² λ₯Όλ¦°κ³΅κ³ΌλŒ€ν•™κ΅

 

가톨릭 사ꡐ ν΄λŸ½μ— κ°€μž…ν•˜μ˜€μœΌλ©°,

 

Askania-Burgundia의 κ΅­μž₯Askania-Burgundia의 κ΅­μž₯

 

1927λ…„λΆ€ν„° BMWμ—μ„œ 항곡기 엔진 κ°œλ°œμ„

μ‹œμž‘μœΌλ‘œ 본격적인 개발자 인생이 μ‹œμž‘λ©λ‹ˆλ‹€.

 

 

항곡기 엔진 κ°œλ°œμ— λŒ€ν•œ κ²½λ ₯을 ν† λŒ€λ‘œ

1929년에

였펠(Opel)둜 이직을 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 

 

μ˜€νŽ μ—μ„œ μžλ™μ°¨ κ°œλ°œμ„ μ‹€λ ₯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λ˜ 쀑에

GMμ—κ²Œ 였펠이 μΈμˆ˜λ˜μ—ˆλŠ”λ°,

 

λ…Έλ₯΄ ν˜Έν”„λŠ” GM의 λ―Έκ΅­ μŠ€νƒ€μΌ 업무체계λ₯Ό

λΉ λ₯΄κ²Œ μŠ΅λ“ν•˜κ³  μ μ‘ν•˜μ—¬, κΈ‰μ†λ„λ‘œ

μŠΉμ§„ ν•  수 μžˆλŠ” 기회λ₯Ό μž‘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이 ν›„ λ…Έλ₯΄ ν˜Έν”„λŠ” 1936년에 상업 기술 λ‹΄λ‹Ή μ΄μ‚¬μ˜ μžλ¦¬κΉŒμ§€ μ˜¬λΌκ°€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그리고 ν˜μ‹ μ μΈ μ†Œν˜•μ°¨λ₯Ό μΆœμ‹œν•˜κ²Œ λ˜λŠ”λ°,

 

였펠 카데트(1936~)였펠 카데트(1936~)

 

μ„€μ‹œλ¦¬μŠ€ μœ λ‹ˆ λ°”λ”” ꡬ쑰의 였펠 μ˜¬λ¦Όν”Όμ•„μ˜

ν”Œλž«νΌμ„ μ΄μš©ν•œ μ°¨μ˜€λŠ”λ°,

 

후속 λͺ¨λΈλ‘œ μ•„μŠ€νŠΈλΌλ‘œ μ˜κ΅­μ—μ„œλŠ” λ³΅μŠ€ν™€μ΄,

ν˜Έμ£Όμ—μ„œλŠ” 홀덴이, 쀑ꡭ에선 뷰읡이

νŒ”κ³  μžˆλŠ” μ—„μ²­λ‚œ λ² μŠ€νŠΈμ…€λ§ λͺ¨λΈμ΄ λ©λ‹ˆλ‹€.

 

 

1942λ…„μ—λŠ” μ „μŸμœΌλ‘œ μΈν•˜μ—¬ 승용차 νŒλ§€λŸ‰μ΄

κΈ‰κ²©νžˆ κ°μ†Œν•¨μ— 따라 λΈŒλΌλ΄λΆ€λ₯΄ν¬(Brandenburg)의 트럭곡μž₯μž₯으둜

게λ₯΄νŠΈ μŠ€ν…”λΌ 폰 헀이데캄프(Gerd Stieler von Heydekampf)λ₯Ό μ˜μž…ν•˜κΈ°λ„ 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 

κ·ΈλŠ” λ‚˜μ€‘μ— NSU의 회μž₯μ§κΉŒμ§€ 였λ₯΄λ©°,

μ•„μš°λ””λ‘œ ν•©λ³‘λœ 후에도 회μž₯직을 였래 이어간

인물이라고 ν•©λ‹ˆλ‹€.

μ „μŸ 이후 λ‚˜μΉ˜μ—κ²Œ ꡰ수용 μ°¨λŸ‰μ„ λ‚©ν’ˆν–ˆλ˜

이λ ₯λ“€λ‘œ 인해 λ…Έλ₯΄ ν˜Έν”„λŠ” λ―Έκ΅­ 점령 μ§€μ—­μ—μ„œ

일 ν•  수 μ—†κ²Œ λ˜μ—ˆκ³ ,

 

함뢀λ₯΄ν¬μ˜ μ°¨κ³ μ—μ„œ μ„œλΉ„μŠ€ λ§€λ‹ˆμ €λ‘œ

μΌν–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승승μž₯κ΅¬ν•˜λ˜ λ…Έλ₯΄ ν˜Έν”„λŠ”

ν•œ μˆœκ°„ μ„œλΉ„μŠ€ λ§€λ‹ˆμ €λ‘œ

μ „λ½ν•˜μ—¬ 재기의 기회λ₯Ό 노리닀가

 

λ‹Ήμ‹œ 함뢀λ₯΄ν¬λŠ” 영ꡭ의 ν†΅μ œκΆŒμ„ λ°›κ³  μžˆμ—ˆλŠ”λ°

영ꡭꡰ μ†Œμ†μ˜ 이반 ν—ˆμŠ€νŠΈ(Ivan Hirst)μ—κ²Œ

μ΄‰κ΅¬ν•˜μ—¬ λ³Όν”„μŠ€λΆ€λ₯΄ν¬(Wolfsburg)에 μžˆλŠ”

ν­μŠ€λ°”κ² 곡μž₯의 전무 이사직을 μ–»μ–΄λ‚΄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 

 λ…Έλ₯΄ ν˜Έν”„κ°€ μ·¨μž„ν•œ 1948λ…„ 01μ›” 01일 μ΄ν›„λ‘œ

곡μž₯의 μƒμ‚°λŸ‰μ΄ 두 배둜 μ¦κ°€λ˜μ–΄

19,244λŒ€λ₯Ό κΈ°λ‘ν•˜μ˜€κ³ ,

 

1961λ…„ λ§κΉŒμ§€ μ—°κ°„ μƒμ‚°λŸ‰μ΄ 백만 λŒ€ μ΄μƒμ˜

μ–΄λ§ˆμ–΄λ§ˆν•œ μƒμ‚°λŸ‰μ„ λ§Œλ“€μ–΄λ‚΄λ©΄μ„œ

세계 μžλ™μ°¨ μ‹œμž₯에 ν­μŠ€λ°”κ² λΉ„ν‹€(Beetle)을

널리 μ•Œλ¦¬κ²Œ 된 전섀적인

역사λ₯Ό 이루게 λ˜μ—ˆλ‹΅λ‹ˆλ‹€.

 

ν­μŠ€λ°”κ² λΉ„ν‹€ν­μŠ€λ°”κ² λΉ„ν‹€

 

이 ν›„ λ…Έλ₯΄ ν˜Έν”„λŠ” ν­μŠ€λ°”κ²μ˜ λŒ€ν‘œμ΄μ‚¬μ§κΉŒμ§€

μ˜¬λΌκ°„ ν›„ μ„ΈκΈ°μ˜ 정점에 κ·Όμ ‘ν•œ μœ„μΉ˜μ—μ„œ

아직 μ Šμ€ λ‚˜μ΄μΈ 69μ„Έμ˜ λ‚˜μ΄λ‘œ

1968λ…„ 04μ›” 12일에 운λͺ…ν•˜κ²Œ λ˜μ—ˆλ‹΅λ‹ˆλ‹€.

 



 μ˜€λŠ˜λ‚  ν­μŠ€λ°”κ²μ„ 있게 ν•œ 인물인

λ…Έλ₯΄ ν˜Έν”„μ— λŒ€ν•œ 이야기λ₯Ό

λ§ˆλ¬΄λ¦¬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κΈ΄ κΈ€ μ½μ–΄μ£Όμ…”μ„œ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

 

[μžλ™μ°¨/λΈŒλžœλ“œ] - - 1λΆ€ - 였펠(Opel)

[μžλ™μ°¨/곡룑그룹] - GM κ·Έλ£Ή(General Motors)에 λŒ€ν•˜μ—¬

[μžλ™μ°¨/λΈŒλžœλ“œ] - λ…μΌμ˜ κ΅­λ―Όμ°¨ ν­μŠ€λ°”κ²(VolksWagen)에 λŒ€ν•˜μ—¬


μ°Έμ‘°

 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Heinrich_Nordhoff
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Opel_Kadett
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Gerd_Stieler_von_Heydekampf
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Katholischer_Studentenverein_Askania-Burgundia_Berlin
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Technical_University_of_Berlin

 
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