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žλ™μ°¨/λΈŒλžœλ“œ

λ‚΄ λ§˜λŒ€λ‘œ 독일 3λŒ€ κ³ κΈ‰μ°¨ λΈŒλžœλ“œ

독일 3λŒ€ κ³ κΈ‰μ°¨ λΈŒλžœλ“œ


, 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 μ˜€λŠ˜μ€ μžλ™μ°¨μ˜ 역사와 미래의 μžλ™μ°¨ κΈ°μˆ μ„ μ΄λŒμ–΄κ°€λŠ”

λ…μΌμ˜ 3λŒ€ κ³ κΈ‰μ°¨ λΈŒλžœλ“œλ₯Ό κ°„λž΅ν•˜κ²Œ λ³΄μ‹œ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00. 독일 3사 둜고


1. λ©”λ₯΄μ„Έλ°μŠ€-λ²€μΈ (Mercedes-Benz)

01. λ²€μΈ 

1883년에 μ„€λ¦½λ˜μ–΄

1885년에 4ν–‰μ • 가솔린 엔진을

인λ₯˜ 졜초둜 κ°œλ°œν•œ νšŒμ‚¬μ΄λ‹€.

μ„€λ¦½μžλŠ” μΉΌ λ²€μΈ (Karl Benz)이닀.

1926년에 λ‹€μž„λŸ¬μ— 인수된 ν›„

ν˜„μž¬λŠ”

λ‹€μž„λŸ¬AG의 ν•œ λΆ€μ„œμ΄λ©°,

λ©”λ₯΄μ„Έλ°μŠ€λŠ” 초기 λ‹€μž„λŸ¬μ˜ 투자자 λ”Έ 이름이닀.


2. λ² μ— λ² (BMW)

1913년에 항곡기 엔진 μ—…μ²΄λ‘œ(RMW) μ„€λ¦½λœ νšŒμ‚¬λ₯Ό

인수 ν›„ 1917λ…„λΆ€ν„° BMWλž€ 이름을 μ“°κ²Œ λ˜μ—ˆλ‹€.

사싀상, μš°λ¦¬κ°€ μ•Œκ³  μžˆλŠ” μžλ™μ°¨ λΈŒλžœλ“œλ‘œμ„œμ˜ BMWλŠ”

1929년에 ν•œ νšŒμ‚¬λ₯Ό μΈμˆ˜ν•œ 뢀터이닀.

μ„€λ¦½μžλŠ” ν”„λž€μΈ  μš”μ„Έν”„ 포프이닀.

BMWλŠ” 바이에λ₯Έ 원동기 κ³΅μ—…μ†Œμ˜ μ•½μžμ΄λ‹€.

(Bayerische Motoren Werke)


3. μ•„μš°λ””(Audi)

μ„€λ¦½μžμΈ μ•„μš°κ΅¬μŠ€νŠΈ 호λ₯΄νžˆκ°€

1899년에 μ„€λ¦½ν•œ Horch & Cie λ₯Ό λ‚˜μ™€μ„œ

1910년에 μ•„μš°λ””λ‘œ μ„€λ¦½λœ νšŒμ‚¬μ΄λ‹€.

(Audi Automobilwerke GmbH Zwickau, Horch)

μ˜€λŠ˜λ‚ μ˜ μ•„μš°λ””(Audi AG)λŠ”

λ°˜λ”λŸ¬(1885λ…„), 호λ₯΄νžˆ(1899λ…„), μ•„μš°λ””(1910λ…„), 데카베(1916λ…„)

μœ„μ˜ 4개의 νšŒμ‚¬κ°€

1932년에 ν•©μ²΄ν•œ μžλ™μ°¨ μ—°ν•© νšŒμ‚¬μ΄λ‹€.

(κ·Έλž˜μ„œ 원이 4개인 둜고λ₯Ό μ‚¬μš©ν•œλ‹€κ³  ν•œλ‹€.)

이 ν›„

NSU와 합병 ν›„ ν­μŠ€λ°”κ²μ— ν•©λ³‘λ˜μ—ˆλ‹€.

ν­μŠ€λ°”κ² 그룹의 κ³ κΈ‰μ°¨ 뢀뢄을 λ‹΄λ‹Ήν•˜κ³  μžˆλ‹€.

μ•„μš°λ””λŠ” 호λ₯΄νžˆ(Horch) 'λ“£λ‹€'의 라틴어인 μ•„μš°λ””μ—μ„œ λ”°μ˜€κ³ ,

μ•„μš°ν†  μœ λ‹ˆμ˜¨(Auto Union)의 μ€„μž„λ§μ΄κΈ°λ„ ν•˜λ‹€.


μ΄μ–΄μ„œ

☞ λ©”λ₯΄μ„Έλ°μŠ€ λ²€μΈ (Mercedes Benz)

☞ λ² μ— λ² (BMW)

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