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žλ™μ°¨/μ°¨μ’…

History of BMW 3 Series

BMW 3 SERIES


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 μ˜€λŠ˜μ€ 슀포츠 λ“œλΌμ΄λΉ™μ˜ λŒ€λͺ…사?인 κ³ κΈ‰ μ†Œν˜• 세단!!

BMW의 3μ‹œλ¦¬μ¦ˆμ— λŒ€ν•΄ κ°„λž΅νžˆ μ•Œμ•„λ³΄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κ°–κ² μŠ΅λ‹ˆλ‹€. 



[ 3μ‹œλ¦¬μ¦ˆ μš”μ•½ ]


3μ‹œλ¦¬μ¦ˆλŠ” Dμ„Έκ·Έλ¨ΌνŠΈκΈ‰μ˜ μ°¨λŸ‰μœΌλ‘œ 1975년도에 μΆœμ‹œλ˜μ–΄

μ§€κΈˆκΉŒμ§€ λ„λ‘œ μœ„λ₯Ό 달리고 μžˆλŠ” μ—­μ‚¬κ°€ 였래된 μ°¨μ’…μž…λ‹ˆλ‹€.


초기의 3μ‹œλ¦¬μ¦ˆλŠ” 2도어 μ„Έλ‹¨μœΌλ‘œ μΆœμ‹œλ˜μ—ˆμœΌλ©°,

μ°¨μΈ° 4도어 세단, 2도어 컨버터블, 2도어 쿠페, 5도어 웨건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λͺ¨λΈλ‘œ

μ œν’ˆκ΅°μ„ ν™•μž₯ν•΄ λ‚˜κ°€λ©΄μ„œ GT(κ·Έλž€νˆ¬λ¦¬μŠ€λͺ¨) λͺ¨λΈκΉŒμ§€ μΆœμ‹œν•˜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
2013λ…„ μ΄ν›„μ˜ 3μ‹œλ¦¬μ¦ˆλŠ” μ„Έλ‹¨ν˜•(4도어)으둜 남고

μΏ νŽ˜ν˜•(2도어)κ³Ό 컨버터블(μ˜€ν”ˆμΉ΄) λͺ¨λΈμ€ 4μ‹œλ¦¬μ¦ˆλ‘œ

λΆ„λ¦¬λ˜μ–΄ 판맀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
λͺ¨ν„°μ‚¬μ΄ν΄μ„ μ œμ™Έν•œ BMW의 μ—°κ°„ 총 νŒλ§€λŸ‰μ˜ 30% κ°€λŸ‰μ„ μ°¨μ§€ν•˜κ³  μžˆλŠ”

λͺ…μ‹€κ³΅νžˆ BMW의 λ² μŠ€νŠΈμ…€λ§ λͺ¨λΈλ‘œ μžλ¦¬λ§€κΉ€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
[ 3μ‹œλ¦¬μ¦ˆ 역사 ]


1μ„ΈλŒ€ (E21, 1975 ~ 1983)

2도어 μ„Έλ‹¨ν˜•μœΌλ‘œ μΆœμ‹œλœ 3μ‹œλ¦¬μ¦ˆμ˜ 1μ„ΈλŒ€ λͺ¨λΈμ€

μ΄ˆκΈ°μ— 기화식 4기톡 엔진을 μ‚¬μš©ν•˜μ˜€μ§€λ§Œ

이 ν›„μ—λŠ” μ—°λ£Œ 뢄사식 λͺ¨λΈμ΄ 적용되고

77λ…„μ—λŠ” 6기톡 엔진 λͺ¨λΈμ΄ μΆ”κ°€ λ˜μ—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

2μ„ΈλŒ€ (E30, 1982 ~ 1994)


2μ„ΈλŒ€λ•Œ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ν˜•νƒœμ˜ λͺ¨λΈλ“€μ΄ μΆœμ‹œκ°€ λ˜μ—ˆλ‹€κ³  ν•˜λŠ”λ°μš”,


1982년에 μΆœμ‹œλœ 2μ„ΈλŒ€ λͺ¨λΈμ€ 2도어 μ„Έλ‹¨ν˜•μœΌλ‘œλ§Œ νŒλ§€ν•˜λ‹€κ°€

1982년에 4도어 세단 λͺ¨λΈμ΄ μΆ”κ°€λ˜μ–΄ νŒλ§€κ°€ λ˜μ—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1985λ…„μ—λŠ” λšœκ»‘μ΄ μ—΄λ¦¬λŠ” 컨버터블 λͺ¨λΈμ΄ νŒλ§€κ°€ λ˜μ—ˆλ‹€κ³ ,  

1987λ…„μ—λŠ” μŠ€ν…Œμ΄μ…˜ μ™œκ±΄μ΄ μΆ”κ°€λ˜μ—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이 μŠ€ν…Œμ΄μ…˜ μ™œκ±΄μ—λŠ” 3μ‹œλ¦¬μ¦ˆκ΅° 졜초둜 λ””μ € 엔진을 μ‚¬μš©ν•˜μ˜€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
E30의 ν”Œλž«νΌμ„ 기반으둜 BMW Z1 λ‘œλ“œμŠ€ν„°μ™€ 졜초의 M3 λͺ¨λΈμ„

κ°œλ°œν•˜κΈ°λ„ ν•˜μ˜€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
3μ„ΈλŒ€ (E36, 1990 ~ 2000)


E36은 2μ„ΈλŒ€λ•Œ νŒλ§€λ˜μ—ˆλ˜ λ‹€μ–‘ν•œ λͺ¨λΈλ“€κ³Ό,

μΆ”κ°€λ‘œ 3μ‹œλ¦¬μ¦ˆ 컴팩트으둜 ν•΄μΉ˜λ°± λͺ¨λΈλ„ νŒλ§€ν–ˆ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5단 μžλ™ 변속기와

1996년에 μΆœμ‹œλœ M3의 후속에 μž₯μ°©ν•œ

6단 μˆ˜λ™ 변속기λ₯Ό 4기톡 λ””μ € 엔진과

졜초둜 μ—°κ²°ν•œ 3μ‹œλ¦¬μ¦ˆμ˜€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BMW Z3 λ‘œλ“œμŠ€ν„°μ™€ 쿠페 λͺ¨λΈμ€ E36의 ν”Œλž«νΌμ„

기반으둜 κ°œλ°œλ˜μ—ˆλ‹€κ³  ν•˜λ„€μš”.



4μ„ΈλŒ€ (E46, 1997 ~ 2006)


E46은 3μ„ΈλŒ€λ•Œ 처럼 λ‹€μ–‘ν•œ λͺ¨λΈλ‘œ 무μž₯ν•˜κ³  3μ„ΈλŒ€κ°€ λλ‚˜κΈ°μ „

λΉ λ₯Έ 진격을 ν•˜μ˜€λŠ”λ°μš”, λ””μžμΈμ μœΌλ‘  크게 λ³€ν™”κ°€ 없이 μΆœμ‹œλ˜μ—ˆλŠ”λ°

기술적으둠 λ§Žμ€ 진보λ₯Ό 가지고 λ‚˜νƒ€λ‚¬μŠ΅λ‹ˆλ‹€.


μ „μžμ‹ μ œλ™λ ₯ λΆ„λ°° 및 레인 μ„Όμ‹± 와이퍼, LED ν…ŒμΌλž¨ν”„ λ“±

λ‹€μ–‘ν•œ μ „μž₯ν’ˆμ„ λ„μž…ν•˜λ©΄μ„œ μ£Όλͺ©λ°›μ•˜μŠ΅λ‹ˆλ‹€.


이 외에도 Valvetronic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2001년에 μΆœμ‹œν–ˆλŠ”λ°

이λ₯Ό μ μš©ν•œ 졜초의 3μ‹œλ¦¬μ¦ˆλΌ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

5μ„ΈλŒ€ (E90, E91, E92, E93, 2004 ~ 2013)


μš°λ¦¬λ‚˜λΌμ—μ„  κ°€μž₯ λ§Žμ€ μ‚¬λž‘μ„ 받은 μ„ΈλŒ€μ˜ λͺ¨λΈλ‘œ

터보 μ°¨μ € 가솔린 엔진을 μž₯μ°©ν•œ 335i λͺ¨λΈμ„ νŒλ§€ν•˜κΈ°λ„ 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그리고 λŸ°ν”Œλž« 타이어λ₯Ό μž₯μ°©ν•˜λ©΄μ„œ μŠ€νŽ˜μ–΄ 타이어가 빠지기도 ν•˜μ˜€μ§€μš”.

κ°€μž₯ λ§Žμ€ μ‚¬λž‘μ„ 받은 λͺ¨λΈμ΄λΌκ³  λ§μ”€λ“œλ¦° 것 처럼

λ§€λ‹ˆμ•„λ“€μ€ E9x M3 λͺ¨λΈμ„ μ—¬λŸ¬λŒ€ λ³΄μœ ν•œ μ˜€λ„ˆλ“€λ„ μΈμŠ€νƒ€κ·Έλž¨μ„ 톡해

μ‹¬μ‹¬μΉ˜ μ•Šκ²Œ 발견 ν•  수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μ΄λ•Œμ˜ M3λŠ” μ„Έλ‹¨ν˜•, μΏ νŽ˜ν˜• λ“±μœΌλ‘œ μΆœμ‹œ λ˜μ—ˆμ§€μš”.



6μ„ΈλŒ€ (F30, F31, F34, 2011 ~ 2019)


6μ„ΈλŒ€λ‘œ μ ‘μ–΄λ“€λ©΄μ„œ λ””μžμΈμ΄ ꡉμž₯히 μ„Έλ ¨λ˜μ–΄ 짐을 λ³Ό 수 μžˆλŠ”λ°μš”,

μ €μ—κ²ŒλŠ” 이 6μ„ΈλŒ€ λͺ¨λΈλ“€μ΄ λˆˆμ— 많이 μ΅μŠ΅λ‹ˆλ‹€.

이외 ꡬ성상 λ³€ν™”λŠ” μΏ νŽ˜ν˜•κ³Ό 컨버터블 λͺ¨λΈμ΄ 4μ‹œλ¦¬μ¦ˆλ‘œ λΆ„λ¦¬λ˜μ–΄λ‹€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

그리고 μ „ 라인업에 터보차저 엔진을 μ‚¬μš©ν•˜μ˜€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ν”ŒλŸ¬κ·ΈμΈ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 λ˜ν•œ 2016년에 첨으둜 3μ‹œλ¦¬μ¦ˆμ—μ„œ μ‚¬μš©λ˜μ—ˆλ‹€λ„€μš”.



7μ„ΈλŒ€ (G20, 2019 ~ )


2018λ…„ 10μ›” 02일에 2018 파리 λͺ¨ν„°μ‡Όμ—μ„œ κ³΅κ°œλ˜μ—ˆλ˜

7μ„ΈλŒ€λŠ” μ˜€λŠ˜λ‚  μš°λ¦¬λ‚˜λΌμ—μ„œ λ³Ό 수 μžˆλŠ” 3μ‹œλ¦¬μ¦ˆκ°€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이전 μ„ΈλŒ€μ˜ λ””μžμΈμ΄ λ„ˆλ¬΄ 완벽에 κ°€κΉŒμ› λŠ”μ§€ 7μ„ΈλŒ€μ˜ λ””μžμΈμ€

쑰금 μ•„μ‰¬μš΄ 곳이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

μ°¨μ²΄λŠ” 이전 μ„ΈλŒ€ 보닀 κΈΈμ–΄μ§€λ©΄μ„œ 곡간적인 λ©΄μ—μ„œλŠ”

맀우 μ’‹μ•„μ‘ŒμŠ΅λ‹ˆλ‹€.



[ 3μ‹œλ¦¬μ¦ˆμ˜ μˆ˜μƒμ΄λ ₯ ]


3μ‹œλ¦¬μ¦ˆλŠ” 1992λ…„λΆ€ν„° 2014λ…„κΉŒμ§€ 22λ²ˆμ΄λ‚˜ Car and Driver λ§€κ±°μ§„μ˜ 10 Best에 λ“±μž¬λœ

기염을 ν† ν•˜λŠ” ν¬λŒ€μ˜ μ—­μž‘μ΄λΌ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
Car and DriverλŠ” 1955년에 μ„€λ¦½λœ Sports Cars Illustrated둜 λΆ€ν„° 이어져 온 μœ μ„œ κΉŠμ€ λ§€κ±°μ§„μž…λ‹ˆλ‹€.


.

.

.


즐겁게 λ³΄μ…¨λ‚˜μš”?

각 λΈŒλžœλ“œμ˜ μ°¨μ’…λ³„λ‘œ 역사λ₯Ό νƒκ΅¬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μ’…μ’… 갖도둝 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
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

( _ _ )


λ°˜μ‘ν˜•

"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