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ν•˜λ“œμ›¨μ–΄/κ³΅λΆ€ν•˜κΈ°

μžλ™μ°¨μ˜ 3λŒ€ μš”μ†Œ : μ œλ™

μžλ™μ°¨μ˜ 3λŒ€ μš”μ†Œ


2. μ œλ™


μ œλ™


μ œλ™μ€ μ•žμ΄λ‚˜ λ’€λ‘œ 이동 쀑에 μš΄μ „μž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μ‹œμ μ— ꡬ동을 κ°•μ œλ‘œ 멈좜 수 있게 ν•˜λŠ” 것을 λ§ν•œλ‹€.


μžλ™μ°¨κ°€ ꡬ동 쀑 μΌλ•Œ λ©ˆμΆ”κ²Œ ν•˜λŠ” μš”μ†Œ 2가지


1) 브레이크

: ꡬ동λ ₯에 μ˜ν•΄ νšŒμ „ν•˜λŠ” 바퀴(λ””μŠ€ν¬)λ₯Ό 브레이크 νŒ¨λ“œλ‘œ 꽉 μž‘μœΌλ©΄μ„œ ꡬ동λ ₯을 μžƒκ²Œ λ§Œλ“œλŠ” 것.

브레이크 μ‹œμŠ€ν…œ

μΊ˜λ¦¬νΌλ””μŠ€ν¬


2) μ €ν•­

(1) λ§ˆμ°°μ €ν•­ : μ €ν•­μ—λŠ” 타이어와 노면이 λ§žλ‹Ώμ•„ μƒκΈ°λŠ” κ²ƒ.

(2) 곡기저항 : 주행쀑 전방에 λ‹ΏλŠ” 곡기에 λ°€λ € μ••λ ₯이 λ†’μ•„μ Έ μƒκΈ°λŠ” 것.

λ°˜μ‘ν˜•